기술면접준비할 것
컴파일언어 , 인터프리터언어 :
• 컴파일 언어 : 3+4 를 컴파일(binary code)로 번역후 디스크에 저장 ->런타임 ->Execute (실행속도빠름)
• 컴파일언어 : C,C++, Java, C#
• 인터프리터언어 : 번역없이 실행 ->소스코드가 바로 디스크에있음 ->바로필요할때 필요한언어만 번역
*컴파일 언어 :
코드 → 번역 → 보조기억장치 → 메인메모리 → 실행
ex: C, C++
CPU안의 Control Unit이 실행
특정CPU에서만 동작
기계어를 직접 만들어 실행
메모리 관리를 해야함
한번에 미리 번역
배포시 구문오류 존재 X
실행환경 도구 필요X
프로그램만드는 순서 : 개체를 찾고 - 기능을 찾고 - 기능을 구현한다
생성자를 사용하는 이유 ?
초기화는 단 한번만 실행되어야한다.
초기화는 다른 어떤 로직보다 먼저 실행 되야한다
객체지향에서의 캡슐화 : 실생활의 내용을 그대로 표현하는 도구
개체가 하는 서비스함수(행위)를 모아둔것
기존 캡슐화 : 데이터변화에 영향을 받는것들을 한곳에 모아 둔것
객체지향 캡슐화 : 객체가 갖고있는 서비스들, 즉 객체가 제공해야할 서비스들을 모아둔것
객체지향이란 ?
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요소로서 객체라는 것을 중심에두고 프로그램을 만드는것.
객체지향의 장점 ?
코드의 구조를 실세계내용을 반영해서 인간의 사고에 가깝게 쉽게 표현한다.
객체지향프로그래밍이란 ?
• 주어,목적어가 우선 ( 행위의 주체가 눈에 띄도록한다)
• 함수는 동사, 행위
객체 : 보이는것, 실존하는것, 식별이름
실체,인스턴스, 객체이름, 참조변수
개체 : 유형. 적절한 추상화가 필요.개별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유형
실존하지않는 것 = 타입명칭 = 자료형명 = 형식명칭
추상화
개체(모듈,캡슐)가 3가지 목적으로 사용된다.
1. 큰거를 잘라서사용
2. 공통적이고 반복된 부분을 집중화
3. 잘라낸부분다음에 재사용
추상화 : (캡슐의)공통부분을 잘라내는 것
아우를수있는 추상적인 것
추상화도 is a 상속이다
객체지향 :
캡슐화->has a(역어내기)상속관계->알맹이를 틀로쓰거나(Is a 상속):오버라이드
->추상화(집중화/공통분모화) :오버라이드,추상클래스/추상메소드
->다형성(분리와 도킹:인터페이스)
기본기가 중요하다.
대화가안되고 응용이안되면 XX
자바플랫폼 :
윈도우 프로그램(AWT), 파일입출력(FIle), 서블릿(HTTPServlet, HttpServletRequest,HttpServletResponse…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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